
▪ 지역 문화자치 기반 조성을 위한 민간 생활문화예술 공간 발굴 및 육성 공모
▪ 지역예술인과 시민이 함께하는 공간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지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안양 내 민간 생활문화예술 공간의 자립 기반을 확장하고, 시민이 일상 속에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2025 안양 문화예술공간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를 5월 26일(월)부터 6월 8일(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안양시 내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보유한 민간 생활문화예술 공간을 대상으로 하며, 공방, 서점, 카페, 연습실, 갤러리 등 시민의 일상과 밀접한 다양한 공간이 포함된다. 선정된 공간은 시민을 위한 공연, 전시, 워크숍, 강의 등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에 대한 지원을 받게 된다. 특히 안양지역 예술인(개인/단체)과의 협업 계획이 있는 공간은 심사 시 우대한다.
신청은 안양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www.ayac.or.kr)에서 지정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지역 예술인과 민간 문화공간이 함께 만들어가는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안양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www.ayac.or.kr)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31-687-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