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명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안양시 7개 공공기관 합동으로 청렴결의대회 개최
▪ 청렴의 가치와 의미를 공연으로 보여주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의 <청렴라이브(Live) 콘서트> 진행
안양시 7개 공공기관은 투명하고 공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을 다짐하기 위한 ‘안양시 공공기관 합동 반부패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6월 27일(목) 오후 2시 안양아트센터 수리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안양도시공사, 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산업진흥원, 안양시민프로축구단(FC 안양), 안양시인재육성재단, 안양시청소년재단, 안양시체육회(가나다순) 7개 기관의 임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먼저, 공공기관 임직원으로 청렴 실천을 다짐하고 반부패 청렴 의지를 다지기 위한 ▲법과 원칙 준수 ▲지위·권한 남용 금지 ▲사익 추구 금지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 등의 내용이 담긴 청렴실천 선언문을 낭독했다.
이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주관으로 함께하는 <청렴 라이브(Live) 콘서트>를 진행하며, 청렴을 주제로 한 판소리 공연과 샌드아트 공연, 청렴 교육전문 강사의 강의 등을 통해 청렴의 가치와 의미에 대해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청렴은 공직자로서의 기본 덕목이자 신뢰의 근간이기에, 공직자로서 높은 윤리기준을 가지고 업무를 수행해 줄 것을 당부한다.”며, “오늘을 계기로 안양시 공공기관이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부정부패 없는 청렴한 안양시를 만드는 데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 공공기관들은 청렴 교육, 사내 캠페인, 청렴 퀴즈대회 등 직원들이 직접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안양시와 함께 청렴 도시 위상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